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대박 최악 그리스 여행사 mytrip.com 이용 뒷 이야기[빡침주의]

by 브랜던의 지식공장 2017. 10. 3.
반응형

본 포스팅은 2017년 8월 2일 본인의 네이버 블로그에 게시한 내용 그대로 옮겨 작성한 게시물 입니다.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스카이 스캐너에서 항공권을 검색하다보면 최저가로 괜찮은 가격이 나오는 mytrip.com


이 업체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작년 12월 말 최악의 여행사 mytrip.com 마이트립닷컴에서 구매한 비행기표가 잘못되는 바람에 공항에서 집으로 복귀하는 어처구니 없는 일을 겪고 여행사측에 책임을 물었답니다.

마이트립닷컴은 모두 저의 잘못으로 떠넘기기에 바빴고, 항공사는 여행사의 책임으로 떠넘기기에 바빴습니다.

이에 분노의 심정으로 당시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 스카이스캐너 직원분께서 우연히 이 글을 보시고 스카이스캐너에 해당 상황에 대해 보고해달라는 연락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상황을 증명할 수 있는 모든 문건과 설명을 전달했습니다. (저는 대부분 영어로 했습니다. 스카이스캐너 담당자분들이 영어로 업무를 보기때문에 효율성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 기대)


스카이스캐너에 보고를 한 후 정말 신기하게도 1월 11일 마이트립닷컴에서 해당 케이스를 조사하고 있다는 메일을 받게 됩니다.



▲ 우리는 시키는 데로 했으며, 해당 문제 발생원인을 확인해보겠다.


모르쇠로 일관하던 마이트립닷컴이 문제 발생원인을 조사하겠다니??? 대단한 진척입니다.




이에 환불이 다 완료되지 않았다는 내용과 당신들 덕에 엄청난 피해를 봤다는 내용으로 답장을 보냈죠




1월 20일, 12월말에 사건 발생하자마자 환불신청했던 소량의 금액이 입금되었고, 저는 소량금액 말고 전액을 입금하라고 요구를 했습니다. 이에 마이트립닷컴은 여전히 조사중이니 기다리라는 대답으로 일관



1월 27일 여전히 연락이 없길래 현재상황 좀 알려달라고 메일을 보냈더니 다음날 여전히 항공사와 연락중이라는 대답이 돌아옵니다.


내용이 너무나도 길어 증거물과 함께 다음편에 연재 드립니다.



결론 요약!

본 케이스는 최악의 항공사(중국남방항공) * 최악의 여행사(mytrip.com)의 콤비네이션으로 일어난 대참사. 다른 여행사(gotogate)에서도 동일한 사건 발생. mytrip.com 이용 시 매우 주의, 중국 남방항공 이용시도 매우 주의


-4월 중순까지 책임에 대한 공방이 진행 (2016년 12월 중순 사건 발생)

-본인은 완전한 환불 및 보상을 요구 하였음, 마이트립닷컴은 모든 책임은 항공사에 있다며, 항공사에 배상을 청구하겠다 함.

-하지만 항공사는 보상 거부, 그런데 마이트립 닷컴은 환불처리 해줬으니 문제없다로 일관
 (심지어 중국남방항공 서울 CS센터까지 전화를 했더니, 조선족 남자직원도 본사에 연락하라며 발뺌)

-그러나 계산해보니 금액 전액이 환불된 것이 아님

-32,999원 여전히 환불되지 않은 상태였음

-왜 환불 다 안해주냐니까 마이트립닷컴 무한 잠수모드 시전

-환불관련 자료 첨부하여 스카이스캐너 끼고 다시 압박

-스카이스캐너가 나머지 금액 환금해준다고 본인 계좌번호 요청

-그제서야 마이트립측 답변 '그 돈은 항공사가 들고 있다. 우린 직접적으로 도와줄게 없으니 다음번 이용시 비행기표 할인해주겠다.'

-당신네 회사 이용 안 한다고 관심없다고 함.

-그러나 스카이스캐너측에서 입금된 것은 없었고, 정신적 타격과 각종 비용으로 인해 나머지 비용 포기

-스카이스캐너는 문제해결에 적극성을 보여줬으나 마이트립은 여전히 극 수동적, 유럽사는 친구가 말하길 '역시 그리스'


본 게시물로 인해 많은 분들이
항공권 구매 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고, 

혹시나 문제 발생한다면 본 사례를 참고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연관 게시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