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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정보

호텔 예약 사이트 추천 4곳과 즉시할인Tip-특징 비교 후 나한테 맞는곳으로 선택가능

by 브랜던의 지식공장 2019. 9.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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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목적에 따른 호텔 예약 사이트 추천 목록+할인코드 정보

어떤 호텔 예약 사이트를 추천해야하나~?

여행 시 호텔을 예약할 때마다 느끼는 것이 하나 있다면 도대체 어디에서 예약을 해야 되는지 모르겠다는 것이다. TV광고만 봐도 호텔 예약을 해주는 업체가 한 두 군데가 아니다. 심지어 국내업체 해외업체까지 다 이용 가능하다.

도대체 어디서 예약을 해야 잘하는 것일까?

방법은 있긴 하다.

 

바로 각 호텔 예약 사이트의 특징을 명확히 이해하고, 자신의 목적에 맞는 곳을 이용하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게시물은 주요 호텔 예약사이트 4곳을 정확히 이해하고 할인까지 받는 TIP까지 알아본다.

목차

호텔 예약 사이트 공통점을 알아보자

우선 이러한 비즈니스를 온라인여행사라고 하며 영어로 Online Travel Agency 줄여서 흔히 OTA라고 한다. 온라인 상에서 호텔과 투숙객을 이어주고 마진을 남기는 구조로 운영되는 현실에서 흔히들 말하는 중개업이라고 할 수 있다.

호텔 예악 사이트의 차이점은?

중개업의 일반적인 특징은 시장에 있는 똑같은 물건을 수요자에게 판매하면서 여기서 마진을 남기는 점이다. 부동산 소유주가 부동산 매물을 공인중개사 여기저기에 올리듯 호텔도 마찬가지로 다양한 호텔 예약 사이트에 상품을 올린다. 예를 들어 A호텔이 있다면 OTA1, OTA2, OTA3……에서 모두 예약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판매자 입장에서 완전 똑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꼴이므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저마다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선보인다.

호텔 예약 사이트 추천 목록

OTA들의 강점은 본사가 어디 있느냐? 주요 고객층이 누구냐에 따라 극명한 차이가 나타난다.

 

OTA에는 직접 영업을 해서 호텔을 자사 플랫폼에 등록시키는 account manager라는 포지션이 있다.

 

그래서 본사가 위치한 위치에 따라 근방의 주요 호텔 확보가 쉽고, 협상이 용이하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호텔의 다양성과 가격적인 메리트가 나타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1. 트립닷컴(Trip.com) – 중화권+동남아 강세

트립닷컴 특징

트립닷컴[클릭]은 스카이스캐너를 보유하고 있는 나스닥에도 상장된 씨트립 그룹 소속으로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다.

 

먼저 중화권(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고객을 상대로 사업을 시작했기 때문에 중화권 고객이 선호하는 여행지에 특히 강점을 보인다.

 

그래서 중화권은 기본이요 한국, 일본, 동남아 호텔이 다양하게 확보되어 있다. 많이 사면 깎아주는 것이 비즈니스의 진리인 법! 중화권의 엄청난 인구 덕에 가격을 경쟁력 있게 내놓을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장점

  • 사용자 인터페이스(UX/UI)가 편해 직관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 원화결제 및 네이버 페이 가능
  • 할인코드가 잘나와서 타 업체 비교시 저렴할 경우 많음[아래 제공]

단점

  • 서양권 호텔 선택의 폭이 좁은 것은 사실

TIP

매월 전지역 할인코드가 제공되어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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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호텔스닷컴(Hotels.com)특징–10박+1박 리워드 제도

호텔스닷컴 특징

호텔스닷컴[클릭]은 북미 최대 OTA인 익스피디아의 자회사기 때문에 북미 시장에 있는 웬만한 호텔은 다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다만 익스피디아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호텔스닷컴은 10+1박이라는 보상제도를 운영한다.

 

10박을 예약하면 1박은 무료로 예약할 수 있는 제도로 출장이 많은 사람이라면 괜찮은 옵션이다.

 

출장다니면서 10박을 예약하면 1박은 내 몫으로 떨어지는 셈이니 주변에도 비즈니스 예약은 호텔스닷컴으로 몰아버리는 분들이 몇 분 계시다.

장점

  • 10+1 시스템 - 출장 잦은 비즈니스 여행객 특히 좋음
  • 익스피디아와 동일한 호텔 보유

단점

  •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서구적인 편이라 한국인 기준으로 조금 불편할 수 있음

TIP

매월 전 지역 적용 할인코드가 발행되어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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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아고다(Agoda.com)특징-동남아 강세

아고다 특징

아고다[클릭]는 태국에서 사업을 시작해 2007년 미국 프라이스라인에 인수되어 현재 동남아 지역 주요 OTA가 되었다.

 

2019년 현재 본사는 싱가포르로 이전했지만 모든 실무는 방콕에서 하고있기 때문에 태국 호텔 예약 시에 유리하다.

장점

  • 사용자 인터페이스(UX/UI)가 직관적이기 때문에 이해가 쉽다.
  • 원화결제 가능
  • 태국의 경우 당일 떨이 판매 자주 나옴

단점

  • 할인코드가 지역별로 나와서 이벤트 지역이 아니면 할인 혜택이 줄어든다.

TIP

매월 특정 지역 호텔에 적용 가능한 할인코드가 발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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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익스피디아(Expedia.com)특징-북미 유럽은 세계 최강

익스피디아 특징

익스피디아[클릭]는 북미시장 점유율 1위 절대 강좌이자 세계 최대 규모! 미국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 호텔 예약이 가능하다. 그 중에서 북미와 유럽에서 특히 강한 모습을 보인다.

 

주변에 미국 생활하셨던 분들은 대부분 익스피디아를 쓰는 것 같다. 일단 북미 유럽지역에서 등록 호텔 개수부터 차이가 난다.

 

중화권 강점인 트립닷컴, 동남아 강점인 아고다와 비교했을 때 등록 호텔 수가 2배 이상 차이가 날 때도 있다. (아래 익스피디아 할인코드 사용법 게시물에서 확인 가능)

장점

  • 북미, 유럽 쪽 국가 호텔 예약은 압도적으로 유리(수적, 가격적)

단점

  •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서양인에 맞춰져 있어 한국인이 이용하기에는 조금 불편함
  • 원화결제가 안되어 DCC(카드결제 수수료) 발생 -> 환불처리 가능(아래 익스피디아 할인코드 사용법 게시물에서 확인 가능)

TIP

매월 전 지역 적용 가능한 할인코드 발행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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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피디아 할인코드 2021년(10%)-카드NO상관 DCC환불팁 포함

미국인들은 무조건 익스피디아를 쓴다. 익스피디아 할인코드 2021년-10%(최대치) 사용법 DCC 환불까지 놓치지 말자 익스피디아 할인코드는 아래에 있습니다. 확실한 할인적용을 위해 1분만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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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법 결론

  • 본인이 자주 가는 여행지 또는 여행 스타일(관광/비즈니스)를 고려한다.

  • 여행지에 따라 강점있는 OTA를 선택한다.

  • 한번 선택한 곳은 꾸준히 이용하면서 포인트를 쌓는다.

  • 예약 시에는 할인코드를 사용해 경비를 아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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