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학습

4개국어 구사자가 제안하는 영어 학습법-광고카피를 활용하라! 영단어 암기와 문법공부도 편하다!

by 브랜던의 지식공장 2019. 1. 12.
반응형

영문 광고 카피를 이용한 영어 학습법

오지선다 지문 읽는게 대부분인 한국식 영어교육

한국식 영어교육의 고질적 문제점은 실용성이 없다는 것이다. 애초에 한국식 영어학습의 목적은 경쟁에서의 승리에 맞춰져 있다. 좋은 점수 받아서 좋은 대학가고, 좋은 일자리 얻고, 좋은 자리로 승진하는 게 일반적인 목적이다 보니 영어 학습이라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로 작용한다.

 

학교에서 학원에서 배웠으면 어디다 써먹어야 되는데 써먹는 곳이 오지선다 지문 읽기다. 실력이 있다면야 지문 읽는 거야 별일 아니겠지만, 절대적인 실력이 부족하면 이것마저도 엄청난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온통 모르는 단어 천지에다가 단어를 알아도 문법이 부족해서 100% 이해도 안되는 것이 현실이다.

 

마음먹은 데로 잘 안되니 짜증이 나고 하기가 싫고 결국 또 포기하고 다음 해가 돼서야 올해는 영어공부라는 목표를 또 세운다.

아무튼 한국식 영어학습은 배운 것을 실질적으로 써먹는 적합한 환경이 자연적으로 주어져 있지 않다는 것이 문제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또 다른 문제는 이런 환경을 탓하기만 하면서 실천은 전혀 없는 학습자들의 태도에도 문제가 있다고 본다.

 

지난 인기 게시물: 4개국어 구사자가 생각한 한국식 영어 학습 방법의 문제 - 방법은 많은데 실천은 없다. 대안은?

 

4개국어 구사자가 생각한 한국식 영어 학습 방법의 문제 - 방법은 많은데 실천은 없다. 대안은?

4개국어 구사자가 생각한 한국식 영어 학습 방법의 문제-방법은 많은데 실천은 없다. 대안은? 기적의 영어 학습 방법이 해마다 나오는 현실 지난 20년간 영어, 중국어, 태국어를 익히며 느낀 점이 있습니다. 한국..

infiniteinformation.tistory.com

 

오늘은 힘 안 들이게 배운 것을 써먹으면서 머릿속에 문신처럼 새겨버리는 나만의 영어 학습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반응형

 

 

 

광고문구(광고카피)가 왜 좋은가?

바로 광고 문구를 분석하는 것이다. 광고 문구는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다. 이 방법은 본인이 영어, 중국어, 태국어를 배우면서 항상 활용하는 방법이다

 

Watch Whatever, whenever 무엇이든지 언제든지 보세요. 정말 쉬운 단어와 문법으로만 구성되어있음.

데이비드 오길비좋은 카피 작성 팁에 따르면

 

첫째, 쉬운 단어를 써라

둘째, 고객을 연구하라

셋째, 머리기사가 80%

넷째, 요점을 명확하게 작성하라

다섯째, 항상 고객을 최고로 모셔라

여섯째, 매출을 올리는 데 연연하지 마라

일곱째, 왜 사야 하는지 설명하라.

 

고로 광고문구는 굉장히 쉬운 단어와 문법을 사용하면서 보는 사람이 이해하기 쉽게 만든 문장이다. 그래서 특히나 초보 학습자에게 아주 좋은 교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지난 추천 게시물

영어공부 열심히 하기 전에 반드시 먼저 알아야할 FACT

4개국어 구사자의 조언-영어 잘 하는 법보다 더 중요한 FACT

 

4개국어 구사자의 조언-영어 잘 하는 법보다 더 중요한 FACT

영어를 아무리 잘해도 이게 없으면 노답 4개국어 구사자의 조언-영어공부 잘 하는 법보다 더 중요한 FACT 너는 언어가 되잖아?? 본인의 20대 시기 동안 최고의 성과는 아마 외국어를 많이 배웠다는 것이다. 30대가..

infiniteinformation.tistory.com

왜 좋은가?

1. 생활 필수 단어 습득에 좋다

누구나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야 되기 때문에 반드시 기초단어를 써야 된다.

 

이 말인즉슨 카피에 쓰는 단어는 기초단어기 때문에 영단어 암기의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는 것을 의미한다. 토플 단어 외워봤자 생활에서 별로 나오지도 않는다

 

고통스러운 암기 과정을 거쳐도 실제로 활용할 기회가 적다 보니 결국은 또 잊어버린다. 하지만 카피용 단어는 기초적 단어가 대부분이라 습득과 함께 바로 활용할 수 있다. 성장이 온몸으로 느껴지니 강력한 동기부여로 작용한다.

 

2. 단순하면서도 명료한 문법 습득에 좋다

광고 내용이 도대체 무슨 말이 모르겠다면 이는 실패한 광고다.

 

광고 내용을 아무 생각 없이 이해할 수 있어야 성공적인 광고다. 그러므로 광고 메시지는 매우 단순하면서도 의미전달이 확실해야 되기 때문에 카피에 쓰이는 문법은 쉽다. 그리고 문장이 짧다. 그러므로 카피에 쓰인 문법을 습득해서 단어만 잘 바꾸면 본인이 하고 싶은 말을 명확히 할 수 있다.

 

3. 자본주의 체제에서 광고는 꽃이다.

그만큼 광고를 접하기가 쉽다.

 

서점에 가서 영문잡지 아무거나 사면 그 속에 광고가 가득 차 있다. 그것만 하나하나 다 분석해봐도 분량이 A4용지 몇 장이 나

올 수 있다. 케이블 TV 외국 채널만 켜도 광고가 나온다.

반응형

 

광고문구 학습 방법

준비물: 공책, 광고(잡지 등등 광고 실리는 매체면 ㅇㅋ)

그리고 아무 광고나 보이는 데로 시작한다. 마음에 드는 광고를 찾는 데 시간이 들기 때문이다.

 

일단 실력이 부족하면 광고문구에 쓰인 단어가 생소할 것이다. 좌절이 아니라데 기회임을 잊지 말자. 기초적인 단어를 모르고 있다는 의미이므로 해당 단어를 습득하게 되면 성장의 튼튼한 뿌리가 된다.

1. 모르는 게 있으면 옮겨적자.

언어는 반복적인 학습이 필수적이므로 반드시 기록과 반복이 필요하다. 그 이유는 아래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2. 단어를 분석했으면 문법을 분석해보자.

사실 아주 어려운 문법은 없다. 단순하면서도 명료한 문법이며, 해당 문법이라는 프레임에 단어만 갈아 끼우면 새로운 문장으로 즉시 활용할 수 있다. 모르는 문법이 있다면 구글 검색을 하든 책을 찾든 찾아보자. 이 과정이 머릿속에 강력하게 자리를 잡기 때문에 앞으로 잘 안 잊어버린다.

 

3. 분석한 내용을 노트에 적어두고 틈틈이 복습한다. 

아무리 잘 적었어도 복습이 없으면 효과가 전혀 없다. 한국 영어교육의 고질적 문제점 중 하나가 학습방법만 있을 뿐 실천이 없다는 점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필자의 직접적인 사례

 

 

지금도 태국어 학습하는 데 사용하고 있다. 그나마 본인의 경우는 학습에 조금 유리한 편이다. 현지에 거주하고 있으므로 잡지를 구매하지 않아도 길에서 광고에 노출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볼 수 있는 카피 문구를 유심히 본다.

 

카피를 한번 읽어보고,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일단 폰카로 찍어 놓는다. 그리고 노트에 옮겨놓는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Facebook 페이지를 구독해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브랜던 인사이트" 구독하시면 최신 포스팅을 실시간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간략한 작자 소개

2016년 이래로 사업개발과 마케팅을 경험하고 있으며 태국 1위 쭐라롱껀 MBA 졸업하였습니다.

 

#전략#서비스마케팅#디지털마케팅#SEO#소비자행동#영어#태국어#중국어#MBA#태국시장


'브랜던의 지식공장'의 모든 포스팅을 받아보시려면

페이스북 페이지 '▼브랜던 인사이트'를 구독해주세요.

https://www.facebook.com/Brandoninsightcom/[클릭]


위의 게시물이 마음에 들었다면 아래 게시물도 마음에 들거예요!

 

4개국어 구사자가 알려주는 한국인을 위한 영어 학습 노하우 <영어,중국어,태국어>

1. 작자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초등학교 때 어머니의 손에 이끌려 강제로 영어 과외를 시작으로 영어에 입문해서, 고등학교 2학년 때 제 2외국어 일본어를 하려다가, 일본어 반에 불량학생들이 몰려있다는 소리에..

infiniteinformation.tistory.com

 

4개국어 구사자가 알려주는 과학적 영어단어 암기법 노하우 전수 - 가즈아 토익 900! 토플 100!

과학적으로 외우자! -4개국어 구사자의 영어단어 암기법 오늘은 지난번 '4개국어 구사자가 알려주는 한국인을 위한 외국어 학습 노하우 <전 언어 적용편>'에 이은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1. 영어단어 암기의 안..

infiniteinformati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