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넷플릭스도 잘되는 '익스프레스 VPN' 가격은 비싸도 제 값하네요

by 브랜던의 지식공장 2021. 5. 7.
반응형

'넷플릭스용 VPN' 직접 써보고 쓰는 익스프레스 VPN(Express VPN) 후기, 엔터테인먼트용으로 제격

이제까지 노드 VPN을 쓰다가 2021년 4월부터 고급 VPN이라고 불리는 익스프레스 VPN(Express VPN)으로 갈아탔다.

솔직하게 익스프레스 VPN이 노드 VPN보다 약 1.37배(21년 5월 기준) 비싸다.

 

저렴하지 않은 가격이지만 상당히 만족하며 쓰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쓸 생각이다.

 

이 글은 2021년 5월에 쓰여졌으며 2021년 8월 현재도 여전히 유효하다.(직접 테스트 하고 있음)

 

그리고 정가로 결제하는 사람은 진짜 바보다 (할인 행사 관련 아래 참조)

▶익스프레스 VPN 가격 및 프로모션 정보 확인하기

 

ExpressVPN 할인: 공식 49% 할인 쿠폰

ExpressVPN 공식 프로모션 코드 페이지에서 12개월 가입 시 3개월을 추가로 받으세요. 100% 환불이 보장과 함께 최저가로 이용하세요.

www.expressvpn.com

본인은 VPN을 다양한 용도로 이용해왔다.

본인의 VPN 용도란 (넷플릭스를 알기 전)

  • 비즈니스 용도-사내 서버는 특정 지역만 접속 가능. 해외에 있거나 해외로 접속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필요하다.
  • 해외 직구 용도-태국에 있는 본인의 신용카드를 이용해 Steam에서 게임을 구매할 때 VPN이 필요하다.
  • 공공 와이파이 이용-한국은 공공 와이파이가 참 잘 깔려 있는데 보안 이슈가 있다. 보안을 위해 VPN으로 접속한다.

본인의 VPN 용도란 (넷플릭스를 알고 난 후)

기존에 썼던 노드 VPN은 가격도 저렴한 데다가 보안 기능까지 좋아서 진짜 일반적인 용도로 쓰기에는 적합했다. 하지만 넷플릭스라는 신세계를 접하고 나서 노드 VPN를 써보니 불편한 점을 자주 느낄 수 있었다. 그래서 큰 마음먹고 VPN의 아이폰이라 불리는 익스프레스 VPN으로 갈아탔고 지금은 대만족 하며 쓰고 있다.


비싸다고 하는 익스프레스 VPN 장점은 무엇인가?

장점 1. 넷플릭스는 물론 엔터테인먼트 특화 VPN

넷플릭스는 콘텐츠 론칭 시 특정 국가에서만 시청이 가능하도록 계약을 한다. 그래서 한국에서 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미국, 일본 등에서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은 다르다. 이때 VPN을 이용해 접속하면 거주 국가에서 절대 볼 수 없는 프로그램에 접근할 수 있다.

 

본인이 좋아하는 일본의 리얼리티 쇼인 '테라스 하우스'는 한국에서 전편이 공개가 되어있지 않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전편이 공개되어 있으니 전편을 보고 싶다면 VPN을 이용해야 한다. 그래서 본인은 익스프레스 VPN을 이용해 일본으로 접속해 테라스하우스 전편을 시청할 수 있었다.

VPN을 이용해 일본으로 우회 접속하면 테라스 하우스 전편을 볼 수 있다.

이전에 노드 VPN을 써서 접속했을 때는 접속은 가능했지만 영상이 끊기거나 어느 순간 막혀서 튕기는 일이 자주 있었다. 너무 짜증 났지만 뭐 저렴한 VPN이니 그러려니 하고 참고 썼다. 그리고 이번에 익스프레스 VPN을 이용하니 큰 문제없이 시청이 가능했다.

VPN으로 접속 시 약 5~10분 간 저화질로 재생됨 

VPN으로 우회 접속했기 때문에 초반에 화질은 뭉개져서 나오긴 했으나 5~10분만 지나면 깔끔하고 안정적인 화질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마 VPN이다 보니 영상 로딩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는 듯했다.

10분 정도 지나면 100%는 아니지만 나름고화질로 잘 나온다.

무엇보다 한번 재생이 시작되면 끊김 없이 원활하게 재생되는 점에서 비싼 값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장점 2. 스무스하게 로딩되는 빠른 VPN

노드 VPN의 강점이 가격과 안정성이라면 익스프레스 VPN의 최대 장점은 속도와 엔터테인먼트가 가능하다는 점일 것이다. 

 

그래서 주요 국가별로 접속해 속도를 측정했다.

익스프레스 VPN 싱가포르 접속 시

싱가포르는 75Mbps로 이 정도면 아주 쾌적할 듯

익스프레스 VPN 독일 프랑크푸르트 접속 시

한국과 상당히 먼 독일로 접속하면 프랑크푸르트로 연결된다. 65정도면 충분히 좋다.

익스프레스 VPN 미국 LA 접속 시

태평양 건너 미국 LA는 37Mbps가 나온다. 이 정도만 되어도 쾌적하다.

익스프레스 VPN 일본 도쿄 접속 시

예상외로 일본이 16Mbps로 나왔다. 그런데 일본 넷플릭스로 접속 시 생각보다 큰 문제없이 시청이 가능했으므로, 속도가 일본의 2~5배에 달하는 미국, 영국, 홍콩으로 접속할 경우 아주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장점 3. 히말라야 왕국 부탄 서버도 지원! 서버가 많은 VPN

서버가 위치한 국가가 94개다 보니 특정 국가에 반드시 접속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타 VPN보다 선택의 범위가 넓은 편이다. 얼마나 신기할 정도냐면 히말라야 왕국 '부탄' 서버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영국 내 자치 지역인 '맨섬'도 지원한다. 

신비의 히말라야 왕국 '부탄'에서도 접속이 가능하다는 사실!

부탄과 맨섬에 할 일이 있는 분이라면 아주 좋겠지만, 진짜 뜬금없는 곳에서 우회해 접속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좋은 옵션이 아닐 수 없다.


엔터테인먼트에 강한 익스프레스 VPN

VPN이라면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우회 접속' 은 기본이고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영상을 재생시킬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그러므로 VPN을 사용하는 이유가 '엔터테인먼트'라면 익스프레스 VPN이 확실하게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단점. 비싼 편!

물론 장점만 있으면 좋겠다만 단점도 존재한다.

가격이 타 VPN에 비해 비싸다.

 

2021년 5월 이벤트 가격으로 15개월에 99.95 달러, 월 6.67달러다.

노드 VPN으로 1년 이용 시 월 5,431원 달러로 계산하면 약 4.85달러이므로 익스프레스 VPN이 1.37배 비싸다.

그러므로 '엔터테인먼트'가 주 목적인 경우에만 쓰도록 하자

무조건 프로모션 가격으로 하자

원래 비싸니까 프로모션 가격으로 이용해야 한다. 프로모션 페이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바로 접속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아래 링크로 접속해서 확인해보자. 

 

▶익스프레스 VPN 가격 및 프로모션 정보 확인하기

 

ExpressVPN 할인: 공식 49% 할인 쿠폰

ExpressVPN 공식 프로모션 코드 페이지에서 12개월 가입 시 3개월을 추가로 받으세요. 100% 환불이 보장과 함께 최저가로 이용하세요.

www.expressvpn.com

그리고 만약 단순하게 '우회 접속'만 필요하다면 가격도 더 저렴하고 안정성도 인정받은 노드 VPN이 더 적합하다.

 

노드 VPN관련 게시물

2022년 최신 노드VPN 가격정보 및 사용후기

 

유료VPN 순위 1~2위! 노드VPN 가격 정보와 최신 실제 사용 리뷰 2022년 - 브랜던 인사이트

결국은 유료VPN을 가입하게 되어있다. 노드VPN을 2018년 이후로 실제로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 그리고 2022년 최신 노드VPN 가격 정보를 담았다. 합리적인 가격에 확실한 VPN 기능을 원한다면

brandon-insight.com

 


간략한 작자 소개

2016년 이래로 사업개발과 마케팅을 경험하고 있으며 현재는 태국 1위 쭐라롱껀 MBA를 졸업했습니다.

 

#전략#서비스마케팅#디지털마케팅#SEO#소비자행동#영어#태국어#중국어#MBA#태국시장


'브랜던의 지식공장'의 모든 포스팅을 받아보시려면

페이스북 페이지 '▼비즈니스 리더들의 경영스토리 - Blesto'를 구독해주세요.

www.facebook.com/businessblesto/[클릭]


그 외 도움이 될만한 정보

디지털 마케팅의 특징-일반 마케팅이랑 무슨 차이일까?

 

디지털 마케팅의 특징-일반 마케팅이랑 무슨 차이일까?

디지털 마케팅의 특징 일반 마케팅이랑 무슨 차이가 있을까? 며칠 전 디지털 마케팅이 일반 마케팅이랑 무엇이 다르냐는 질문을 받았다. 그리고 질문의 중심은 본인만의 정의를 내려달라는 게

infiniteinformation.tistory.com

부자되는 법-월 1만원으로 이코노미스트, 포브스 등 잡지를 무제한 구독 가능한 조인스 추천!

 

부자되는 법-월 1만원으로 이코노미스트, 포브스 등 잡지를 무제한 구독 가능한 조인스 추천!

월 1만원으로 부자 되는 법 이코노미스트 구독 무제한+포브스, 포춘,맥심까지! 경제 잡지와 남성잡지 구독도 가능한 Joins 추천합니다. New 트랜드-구독경제 2018년부터 비즈니스의 트랜드는 "구독

infiniteinformati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