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구매 방법 3가지 정리! 이대로 따라하면 손해는 안본다.
대학원 시절 학생 계정으로 무료로 사용했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가 유효기간이 끝났다.
솔직히 이야기하자면 윈도 95에 입문한 이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유료로 사용했던 적이 없다.
불법으로 설치하든가, 학교 또는 직장 계정으로 늘 이용했기 때문에 소프트웨어를 돈 주고 산다는 개념 조차 희미했던 것도 사실!
용산 또는 테크노마트 등 전자상가에 가면 불법으로 깔아주는 곳이 널리고 널렸다만 본인이 불법 소프트웨어를 쓰지 않는 이유는 명확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불법 쓰면 안 되는 이유
- 바이러스/악성코드 취약 - 일단 인터넷상에서 불법 파일을 다운로드해보면 엉뚱한 파일이 들어있는 경우가 허다하다. 무료 다운로드라는 달콤한 메시지로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살포한다.
- 업데이트 불가 - 불법이기 때문에 업데이트 자체가 안되니 시간은 흐르는데 프로그램은 점점 구식이다.
- 신고당할 가능성 -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측에서 적극적으로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을 한다. 한국은 저작권법이 강력해서 돈 아끼려다가 벌금 맞을 수 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매처를 이리저리 알아봤다.
구매처는 크게 두 곳이 있다.
오픈마켓 VS 마이크로소프트 공홈 비교
오픈마켓에서 마이크로소프트 365 Personal 1년 치 제품을 7만 원대에 판다. 제품 패키지를 보내주는 방식이 아니라 시디키를 이메일로 발송해주는 방식이라 구매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반면에 마이크로소프트 공홈에서는 똑같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Personal 1년 치를 89,000원에 판다. 이때 오픈마켓에서 사는 것이 당연히 합리적으로 보이지만 한 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점이 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365 Personal에 포함된 프로그램을 꼼꼼히 살펴보자.
마이크로 소프트 365 Personal 포함내역
- MS 워드
- MS 엑셀
- MS 파워포인트
- MS 원노트
- MS 아웃룩
- MS 액세스(PC 전용)
- MS 퍼블리셔(PC 전용)
혼자 쓰기엔 불필요한 것이 많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Personal
자~! 주변에 MS 액세스와 MS 퍼블리셔를 쓰는 사람 보신 분? 상당히 소수라고 자신한다. MS 액세스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전용 프로그램이고 MS 퍼블리셔는 인쇄출판 전용 프로그램이다. 이 말은 곧 관련 업계가 아니라면 절~대 쓸 일이 없다는 뜻이다. 그리고 MS 원노트는 이미 시중에 유사 프로그램이 많다. 본인은 에버노트를 쓰고 있으며, 구글 Keep을 쓰는 사람도 쉽게 볼 수 있다. 즉, 굳이 꼭 MS 원노트를 쓸 필요가 없는 셈이다. 이메일 용인 MS 아웃룩도 자체 이메일 시스템으로 대체하는 곳이 많다. 구글 G-suite로 gmail에서 쓰기 때문에 굳이 쓸 필요가 없는 셈.
사실상 대부분의 사람들이 필요한 프로그램은 MS워드, MS 엑셀, MS파워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싸게 사는 방법
혼자 쓴다 -> 마이크로소프트 Home & Student 2019
위에서 언급한 필수 프로그램인 MS워드, MS 엑셀, MS파워포인트만 들어있는 패키지를 사면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공홈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 앤 스튜던트 2019 (Microsoft Office Home & Student 2019)로 구입한다.
그리고 나머지 프로그램은 아래처럼 대체한다.
- MS 원노트 -> 에버노트, 구글 Keep
- MS 아웃룩 -> 자체 이메일 소프트웨어
- MS 액세스 -> 쓸 일 없음
- MS 퍼블리셔 -> 역시 쓸 일 없음
- One Drive -> 구글 Drive + One Drive 기본 제공량 이용
가격이 179,000원이지만 매년 갱신할 필요 없이 구입 1회면 끝이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Personal이 공홈에서 1년에 89,000원이므로 딱 2년만 쓰면 뽕이 뽑힌다. 2년 MS를 쓰다 3년 차에 한글로 갈아탈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다.
둘 이상이 쓴다 -> 마이크로소프트 365 Family
마이크로소프트 Home & Student 2019의 최대 단점은 단 1명만 PC 1개에서 쓸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런 단점을 커버하는 패키지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Family를 이용한다. 1년에 119,000원에 한번 구입하면 최대 6명이 쓸 수 있으니 2명 이상만 함께 써도 바로 뽕을 뺀다.
혼자서 PC, 태블릿, 모바일에서 다 쓴다 -> 마이크로소프트 365 Personal
마이크로소프트 365 Personal은 모든 1인 기준으로 모든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PC 외에 태블릿으로도 작업이 많다면 365 Personal로 간다. 이게 Home & Student 2019와 다른 유일한 장점이다.
본인의 결론
본인은 개인 노트북 1개로만 모든 작업을 한다. 태블릿, 모바일로 오피스 작업을 하지 않으므로 마이크로소프트 365 Home & Student 2019, 179,000원에 구입하고 2년 이상 쓸 생각이다. 공무원이 되지 않는 이상 한글로 갈아탈 일이 절대 없으므로 2년은 물론 N년도 사용 가능하다. 그 외에 부족한 프로그램은 구글 Office와 에버노트로 보완한다.
구매는 공홈이 속시원
공홈에서 구매할 경우 매년 시디키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환불 문제도 제일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으니 공홈 추천
아래 있는 2021년 분석자료도 참고할 것!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기
2021년도 분석자료도 참고하면 더 좋음.
2021년 최신 비교 분석한 자료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구매 방법-Family VS Personal 비교 및 계산까지 완료
컨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Facebook 페이지를 구독해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비즈니스 리더들의 경영스토리 - Blesto[클릭]"를 구독하시면 최신 포스팅을 실시간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간략한 작자 소개
2016년 이래로 사업개발과 마케팅을 경험하고 있으며 태국 1위 왕립 쭐라롱껀 MBA 졸업하였습니다.
#전략#서비스마케팅#디지털마케팅#SEO#소비자행동#영어#태국어#중국어#MBA#태국시장
'브랜던의 지식공장'의 모든 포스팅을 받아보시려면
페이스북 페이지 '▼비즈니스 리더들의 경영스토리 - Blesto▼'를 구독해주세요.
www.facebook.com/businessblesto/[클릭]
위의 게시물이 마음에 들었다면 아래 게시물도 마음에 들거예요!
사업 초보와 고수의 차이점 이야기 - 사업 아이템 VS 사업 능력
연봉을 올리는 방법-전문직 소득 이상을 얻기 위한 자본주의 공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