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올해 최고 수입을 경신하며 느낀 자본주의 원리-소득은 자본주의 공식의 결과값

by 브랜던의 지식공장 2019. 9. 9.
반응형

부자가 되려면 자본주의 원리를 먼저 이해해야 된다.

수입은 철저히 자본주의 원리의 결과값이다.

지난달 금년도 최고의 수입을 경신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자본주의의 원리를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었다. 이번 글은 그 과정에서 어떤 자본주의의 원리를 깨우쳤는지에 대한 내용이다.

 

지금 현재 캐시카우는 총 3+a가 있다. 모두 전자상거래와 관련된 마케팅 컨설팅 및 기술 관련 업무로 성과제 측면이 강하다. 일을 하는 만큼 수입이 들어오는 구조로 한국을 포함한 총 4개국에 클라이언트가 퍼져있다.

한국인의 빨리빨리 문화는 자본주의 원리에도 나온다.

다행스럽게도 모든 일에서 성과가 잘 났다. 한국인 특유의 빨리빨리 덕을 많이 봤다. 의사결정도 빨랐고, 업무처리도 빠르다는 피드백을 자주 받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의사결정의 품질도 향상되었음을 느꼈다. 그동안 마케팅 이론, 경험, 독서, MBA의 효과가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한 듯하다. 덕분에 현 상황을 최대한 정확하게 판단한 후 의사결정을 내렸고, 본인도 놀라울 정도로 생각대로 들어맞는 경우가 많았다.

 

지난 추천 게시물: 이거시 코리안 스타일-한국의 빨리빨리 문화의 원인은 어디?

 

이거시 코리안 스타일-한국의 빨리빨리 문화의 원인은 어디?

오늘도 달리는 한국인 빨리빨리 문화의 원인은 어디인가? 한국인은 축지법을 쓰더라 한국에 오면 외국인들이 깜짝 놀라는 것이 있다. 한국인은 뭘해도 빨리 빨리한다는 것이다. 외국 친구들이 한국에 와서 지하철..

infiniteinformation.tistory.com

저성장 시대를 극복할 최고의 대책-나만의 경쟁력 확보 방법

 

저성장 시대를 극복할 최고의 대책-나만의 경쟁력 확보 방법

21세기 저성장 시대를 극복할 나만의 경쟁력 확보 방법 그러면 어떻게? 2019년 현재 초과공급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IMF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과 2019년 세계 경제 성장률이 3.7%로 정체될 것이라고 예상됩니..

infiniteinformation.tistory.com

성과가 보이기 시작하니 클라이언트들이 업무를 몰아주기 시작했다. 문제는 본인의 능력 이외의 상황까지 제안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이에 본인은 스트레스를 받긴 했지만 이만큼 대도약을 할 수 없는 기회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해 새로운 일이라도 냉큼 수락하기에 이른다.

 

또한 클라이언트의 믿음에 보답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과정 중 하나기도 했고, 일감의 중단에 따른 재무 계획 차질도 걱정되었기도 했다.

결국 어떻게 되었느냐? 리얼 지옥

약 세 달 간 리얼 지옥을 맛보았다. 시간에 쫓겨 식사도 앉은자리에서 해결하고 저녁에는 주 3-4일 대학원 수업을 직행했다. 문제는 낮에 기력을 다 소진한 탓에 수업에 집중을 제대로 할 리가 없었고, 수업이 끝나면 대학원 프로젝트가 기다리고 있었다. 수업 중에 케이스 스터디라고 40페이지짜리 연구자료를 읽어오라는데 아무리 읽어도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았다. 그리고 집에 도착하자마자 또 다른 업무를 하고 나면 12:00시가 넘어갔다.

반응형

주말까지 이 생활이 반복되었고 결국 이 생활이 3개월 차에 접어드는 순간 몸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했다. 의도하지 않은 의료비 지출이 있었고, 다행인지 불행인지 모르겠으나 이번 달은 업무가 줄었다. 지난달 클라이언트가 예상외로 비용을 지불해서 이번 달 일을 줄여버렸기 때문이다. 여유가 조금 생기기 시작하니 최근 겪었던 자본주의의 특성을 정리할 수 있었다.

다시 깨달은 자본주의 특성

첫째, 무조건 가치 창출을 쫓아야 된다.

자본주의는 가치 창출을 하고 그 가치가 현금으로 옮겨가는 시스템이다. 업무의 품질 개선을 통해 가치 창출이 발생하니 일이 쏟아져 들어오기 시작했다. 이때부터는 돈을 얼마 벌겠다는 마음이 아니라 일단 처리하고 쉬겠다는 마음이 더 컸다. 그러다보니 돈을 벌려고 일을 한다기 보다 일을 하다보니 돈이 들어오는 상황이 되었다.

두 번째, 자본소득을 제외한 수입과 건강/자기 시간은 반비례한다.

역시 사업 잘되시는 분들 보면 시간 늘 없다. 가치 창출이 잘되니 일이 쏟아져 들어오기 때문이다. 그래서 약속 잡기도 힘들고, 약속을 잡아도 갑자기 취소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일을 처리하는데 시간이 소요되고 그에 따른 가치 창출로 현금이 들어온다. 그래서 인생을 즐기면서 돈까지 많이 벌겠다는 마인드는 자본소득이 없는 이상 모순에 가깝다.

반응형

그리고 문제가 하나 더 있다. 여유가 없으면 창의가 죽고, 새로운 지식과 경험이 유입될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새로운 지식과 경험이 중요한 이유는 아래에)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얻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독서인데 독서할 시간이 줄어버린다. 본인의 글쓰기 소재는 주로 취침전 이러 저러한 생각을 하다가 갑자기 떠오르는 경우가 많다. 순간의 여유를 통해 여러가지 생각을 하다가 이 이야기는 꼭 글로 써야겠다 싶을 때 글감을 뽑는다. 그런데 삶에 여유가 없는 상황이 계속되면 아이디어도 없고 발전도 없는 악순환에 빠지기 쉽다.

 

지난 추천 게시물: 돈과 행복의 관계, 부자라서 행복해요?

 

돈과 행복의 관계, 부자라서 행복해요?

돈과 행복의 관계-부자되면 행복할까? 람보르기니의 가치는 껌과 같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현존하는 최적의 체제-자본주의 자본주의란 자본이 중심이 되는 사회로 자본을 더 많이 가질수록 유리한 사회 시스템이다..

infiniteinformation.tistory.com

세 번째로, 무조건 시급을 올려야 된다.

우리 모두 공평하게 24시간을 살고 있다. 그런데 소득을 시급으로 계산했을 때 모두 다르다. 똑같이 하루 종일 일해도 받는 돈은 다르기 마련. 그래서 시급 개념이 중요하고 시급을 올리는 방법은 본인이 할 수 있는 업무의 범위를 올리면서 그 품질까지 올리는 방법뿐이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교육과 자기계발을 통한 새로운 지식과 경험이 특히 중요하다.

 

지난 추천 게시물: 자본주의의 원리-부자가 되려면 반드시 알아야되는 자본축적 과정

 

자본주의의 원리-부자가 되려면 반드시 알아야되는 자본축적 과정

부자가 되고 싶으면 자본가가 되어야 되고 자본가가 되려면 자본주의의 원리를 이해해야 한다. 자본주의는 자본이 중심이 되는 사회 시스템으로 자본을 많이 소유한 사람일수록 유리한 특징이 있다. 그래서 사회..

infiniteinformation.tistory.com

두 명이서 할 일을 혼자서 해낼 수 있다면 2명을 고용하는 대신 1명분의 급여를 올려줘도 충분히 남는 장사기 때문이다. 반면에 자기 사업이라면 1명을 고용하는 대신 본인이 직접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이 절감되어 이익이 늘어난다.

마지막, 수입이 늘어날수록 엮이는 사람이 많아진다.

일이 쏟아져 들어오면서 엮이는 사람들이 늘었다. 그러다 보니 일을 덜 하고 싶어도 신뢰 때문에 덜 할 수도 없는 아이러니 한 상황이 발생했다.

 

주변에 사업이 잘 되시는 분들도 사업 다 접어 버리고 싶어도 그러지 못해 힘들다고 털어놓는 모습을 자주 봤다. 그 이유는 이제는 나 혼자만의 사업이 아니기 때문에 하기 싫다고 안 할 수 없다는 것이다. 본인의 가족뿐만 아니라 직원들과 그들의 가족의 생계, 투자자들에 대한 보답 등등 본인과 엮인 사람들이 많으니 나 혼자 하기 싫다고 안 할 수 없는 노릇이다.

 

그래서 사장의 소득이 직원보다 높은 이유는 사장의 가치창출의 영향범위가 직원보다 더 크기 때문이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Facebook 페이지를 구독해주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브랜던 인사이트" 구독하시면 최신 포스팅을 실시간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간략한 작자 소개

2016년 이래로 사업개발과 마케팅을 경험하고 있으며 태국 1위 쭐라롱껀 MBA 졸업하였습니다.

 

#전략#서비스마케팅#디지털마케팅#SEO#소비자행동#영어#태국어#중국어#MBA#태국시장


'브랜던의 지식공장'의 모든 포스팅을 받아보시려면

페이스북 페이지 '▼브랜던 인사이트'를 구독해주세요.

https://www.facebook.com/Brandoninsightcom/[클릭]


위의 게시물이 마음에 들었다면 아래 게시물도 마음에 들거예요!

학벌이 낮아도 일 잘하는 사람일수도? - 문제해결능력의 중요성

 

학벌이 낮아도 일 잘하는 사람일수도? - 문제해결능력의 중요성

학벌이 낮아도 일 잘하는 사람일 수 있다? 문제해결능력의 중요성 자본주의는 크게 3가지 자본으로 구성된다. 물적 자본, 지적자본 그리고 인적 자본이다. 그중에서 인적 자본에서 늘 교육 수준을 이야기한다. 지..

infiniteinformation.tistory.com

극한의 경쟁도 극복하는 차별화 전략 3가지-직장에서도 차별화가 필요하다.

 

극한의 경쟁도 극복하는 차별화 전략 3가지-직장에서도 차별화가 필요하다.

차별화 전략 3가지와 함께 극한의 경쟁도 극복 가능 왜 차별화를 해야하는가? 자본주의 체제에서 경제주체는 시장에서 고객의 선택을 받아야 한다. 문제는 나 홀로 시장에 존재하는 독점시장이면 너무나도 좋겠으..

infiniteinformation.tistory.com

MBA에서 본 마케팅 잘하는 사람 VS 재무회계 잘하는 사람 차이

 

MBA에서 본 마케팅 잘하는 사람 VS 재무회계 잘하는 사람 차이

MBA에서 본 마케팅 잘하는 사람과 회계 잘하는 사람의 차이점 다양성이 가득한 MBA 학생들 MBA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성이다. 전문직(의사, 약사, 회계사), 대기업, 사업자, 프리랜서와 같은 다양한 직업군과 함께..

infiniteinformation.tistory.com

댓글